2021. 10. 6. 01:15

지난 2021년 9월 28일 방송된 JTBC '풍류대장'에서 신내림을 받았다는 경기민요 전수자 윤대만이 국악으로 무장한 선우정아의 '봄처녀' 무대를 선보였답니다.


박정현은 "상상 이상의 무대를 보여준 것 같은 마음이다"라며 극찬했답니다. 이적은 "무속인을 떠나서 아주 좋은 경기민요를 하시는 분인 것이다. 매혹적인 음악을 하시는 분"이라고 말했답니다. 송가인은 "방울 소리가 신선했던 것 같다. 무속인이 어디 가서 이런 무대를 하겠어요. 저희 어머니도 무속인이기 때문에 저한테는 더 감사한 무대인 것이다"라고 말했답니다.


윤대만은 출연이유에 대해서 "어렸을 때부터 저를 키워주신 할머니가 늘 무속인이 된 손자를 안타까워했던 것이다"라며 "할머니가 1년 전 치매 초기 진단을 받았다. 제가 음악 하면서 TV에 나오는 모습을 굉장히 좋아했던 것이다. 허나 점점 기억을 읽고 있다. 그래서 노래하는 손자의 모습을 할머니 기억에 남기고 싶어 출연하게 됐던 것이다"라고 언급했답니다.

국가중요무형문화재 57호 경기민요 전수자인 윤대만은 유창과 아울러서, 이희문, 박은희, 김다미 등에게 사사 받았답니다. 서울시무형문화재 41호 송서, 율창 전수장학 및 이수했답니다.

서울국악고등학교 48기와 아울러서, 서울예술대학교 한국음악과 및 공연창작학부를 졸업했으며, 한국국악협회 시흥시지부 민요분과위원장 창작연희그룹 백희 동인, 젊은국악인 백희국악교육소 원장, 한국국악협회 시흥시지부 연성국악단 부단장을 지냈답니다. kbs '가요무대' '국악한마당', 복지tv설특집 ‘국악한마당’ 등에  출연한 바 있답니다.(프로필 경력 이력 학력 대학교)

Posted by nikeh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