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8. 20. 21:18

홍성흔이 딸 자녀인 홍화리(나이는 2005년생, 학력 고등학교는 대원외고)의 중국어 공부 은인으로 박태환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답니다. 2021년 6월 26일 방송된 MBN 예능 '전국방방쿡쿡' 12회에서는 허재, 홍성흔, 박태환이 게스트로 방문했던 것입니다.


이날 방송에서 홍성흔은 허재가 "두 아들이 너무 운동도 잘하고 하니 주변에서 부러워 하는 것 같은 마음이다"며 허웅, 허훈 형제 얘기를 하자, 마찬가지로 딸 홍화리를 언급했답니다ㅣ


그는 "태환이 때문에 우리 딸이 중국어 공부를 시작했던 것입니다"며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때 (경기 중계로) 중국말이 나온 것인데, 화리가 그 말을 못 알아듣자 다음날 바로 서점에 가 중국어 책을 사서 공부를 시작했던 것이다"고 말했답니다. 이어 "외고를 중국어학과로 갔던 것이다"고 자랑, ""박태환이" 은인이다"라며 그 공은 박태환에게 돌려 훈훈함을 안겼답니다.


참고로 홍성흔은 아내 김정임과 지난 2004년 결혼해 슬하에 딸 홍화리, 아들 홍화철을 두고 있답니다. KBS2 드라마 '참 좋은 시절'과 아울러서, '블러드' 등에 출연한 적 있는 아역배우 출신 홍화리는 하버드대학교를 목표로 하고 있는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4개국어 능력자로 알려졌답니다.

Posted by nikeh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