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8. 8. 00:22

여권의 유력한 대권 주자로 주목받고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2021년 8월 7일 페이스북에 아내 사진과 함께 '김혜경의 남편인 이재명이라고 합니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답니다. 


참고로, 김혜경 씨는 서울이 고향이라고 하며 숙명여대 피아노과 85학번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한편, 이 지사는 "장인어른의 고향에 왔던 것입니다"며 "충청북도 충주시 산척면 송강리입니다. 돌아가신 장인어른 일가가 사셨던 정말로 소담한 마을'이라고 사진의 배경을 설명했답니다.

아울러, 이 지사는 "발길 따라 살았던 곳도 돌아보았답니다. 그리고, 동네 어르신들 만나 인사도 드리고"라며 "동네 마트도 가서 장도 보고 간만에 데이트 비스름한 것을 했던 것입니다"고 덧붙였답니다. 그는 "아내에게 말로 다 못할 미안함이 있다"며 "꿈 많던 음대생이 정말로 모진 일 마주해야 하는 정치인의 아내로 살기까지 무수히 많았던 감내의 시간이었을 것입니다"이라고 부인에 대한 마음을 내보였답니다.


이재명 지사의 부인 김혜경씨는 지난 2018년 지방선거 당시 친문 지지층으로부터 문재인 대통령을 비방한 트위터 계정 '혜경궁 김씨'의 소유자라고 지목당하며 곤욕을 치렀던 바가 있답니다. 그 이후 한동안 대외 활동을 자제하다가 지난달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장인상에 조문하며 활동 폭을 넓히고 있답니다.

Posted by nikeh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