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7. 23. 00:48

'대화의 희열 3'에 등장한 배우 탤런트 성동일이 고(故) 최진영과의 인연을 공개했답니다. 2021년 7월 22일 오후 경에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대화의 희열 3'에서는 삶의 희로애락을 연기하는 배우 성동일이 게스트로 출연했던 것입니다.


성동일은 좋아서 한다는 연극배우의 말에 신선한 충격을 받아 연극배우의 길로 접어들었다고 밝혔답니다. 무대에 올라 관중의 시선을 받으며 짜릿한 전율을 느낀 그는 "돈이 정말로 없어도 되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성동일은 어머니를 더는 고생시킬 수 없다는 생각에 1991년 SBS 1기 공채 탤런트 시험에 지원해 데뷔했답니다. 성동일은 고 최진영의 권유로 시험에 지원했답니다.. 그는 창작 뮤지컬 '우리로 서는 소리'란 작품으로 최진영과 인연을 맺었으며, 최진영의 집에 놀러 가 최진실을 만나기도 했다고 전했답니다.

이어서 그는 "단칸방 반지하에 찾아온 뒤에, 어머니께 인사했던 동생이었다"고 최진영을 추억하며 울컥하는 모습으로 먹먹함을 안겼답니다. 연극 팸플릿을 잘라 지원서를 낸 성동일은 당당히 공채에 합격한 뒤에, 당시 MBC 장동건, KBS 이병헌과 함께 신인 유망주 트로이카로 불리기도 했다고 소개돼 시선을 모았답니다.

Posted by nikeh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