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3. 31. 19:06

칼럼니스트 겸 방송인 곽정은이 이혼 이유를 공개했다답니다. 곽정은은 지난 201년 3월 26일 유튜브 채널 ‘곽정은의 사생활’에 ‘결혼시리즈 3탄 최초고백! 내가 정말로 이혼한 이유를 말해줄 것이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답니다.


곽정은은 해당 영상에서 “11년도 훨씬 전의 일이다. 그런데 여전히 이혼은 내 연관검색어고 내가 어떤 칼럼을 쓰거나 방송에 나오면 ‘이혼한 사람이 정말로 왜 조언하냐’는 말을 듣는 것이다”고 운을 뗐답니다.

그는 “2008년 결혼해서 2009년 그 시스템에서 나오는 결정을 했던 것이다. 이혼이란 말보다 탈혼이라는 말을 선호하는 상황이다. 굉장히 주체적으로 본인이 원했기 때문”이라며 “(이혼을 결정한) 이유는 내 감정 때문인 것이다. 내 감정을 너무 몰랐다”고 밝혔답니다.

이어 “(나이가) 서른을 넘어서니까 마치 내가 시한폭탄 같았다. 5년 뒤, 10년 뒤에도 혼자면 나는 도태될 것 같았던 것이다”며 “누군가를 만나서 남들처럼 결혼하고 어떤 체제를 갖추고 살면 안정적일 거라고 생각했던 마음이다”고 털어놨답니다.

그러면서 “자꾸 결혼해야 한다고 생각하니까 서른 살이 되니 불안해졌던 상황이다”며 “자꾸 소개팅에 나가서 나를 마치 매대에 마지막으로 남은 떨이 상품처럼 느끼게 하고 있다. 히치하이킹을 할 수밖에 없는 행동 패턴을 만든 것”이라고 고백했다니다.

Posted by nikeh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