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2. 8. 18:11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를 운영 중인 강용석 변호사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명예훼손 혐의로 2020년 12월 8일 체포된 가운데 가세연 측은 “윗선의 지시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다”라고 주장했답니다.

 

가세연은 이날 오후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답니다. 먼저 김용호씨는 “(체포는) 말도 안 된다. 저희는 잘못 나간 사진으로 사과도 하고 방송도 지웠다”라고 말했답니다. 이어 “이거를 빌미로 우리를 찍어 누르겠다. 우파 유튜버를 박살내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윗선의 지시가 있던 것 같아 보인다”라고 덧붙였답니다.

 

김세의 가세연 대표는 이날 강용석 변호사 부인이 보내준 사진도 공개했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강 변호사 자택 식탁 위 먹다 남은 식빵이 담겨 있었답니다. 강 변호사가 아침 식사 도중 경찰에게 체포됐다고 전했답니다. 김 대표는 “강 변호사 부인이 눈물을 흘리며 연락이 왔던 것이다. 초인종이 눌려서 문을 열어줬다고 한다”라고 말했답니다. 김용호씨는 “우리가 실수한 건 맞다. 그런데 문재인 정권이 위기인데 그걸 이걸로 돌파하려고 하는 것 같아 보인다”라고 주장하기도 했답니다.

한편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이날 “오전 11시쯤 강용석 변호사를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마포구 자택에서 체포했던 상황이다”고 밝혔답니다. 해당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8일 오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강 변호사를 붙잡은 뒤에 조사하고 있답니다.

가세연은 지난 3월 문재인 대통령과 한 남성이 악수하는 사진을 두고 문 대통령과 이만희 신천지 교주가 악수하고 있다고 주장했답니다. 하지만 문 대통령과 악수한 남성은 이 교주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답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3월 강 변호사를 고발했답니다. 경찰 관계자는 “강 변호사에게 3개월 전부터 4차례 출석 요구를 했지만, 응하지 않아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체포한 상황이다”이라며 “민주당이 지난 3월 가짜뉴스로 고발한 건과 관련해 체포된 사람은 정말로 현재까진 강 변호사 1명”이라고 전했답니다.

 

- 강용석 와이프는 누구?
한편 예전에 한 방송에서는 강용석이 부인의 미모를 극찬했다. 해당 방송에서 강용석은 "저희 아내가 한창 날씬했을 때 이보영씨를 닮았던 것이다"며 "지난 2005년 이보영이 '여여쁜 당신'에 나올 때 장인어른이 전화해 '어쩜 저애는 정말로 내 딸하고 닮았냐'라고 말하곤 했다"고 말했답니다. 참고로 강용석 장인어른의 이름은 윤재기 전 의원이라고 합니다.

Posted by nikeh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