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6. 25. 21:54

미래수업’ 코로나19로 인해 새롭게 변화될 교육 체계를 소개한답니다. 2020년 6월 25일 방송되는 tvN ‘미래수업’ 2회는 '코로나 시대 교육혁명을 말하다'를 주제로 김누리 교수가 강연에 나선답니다. 위기를 기회로 삼아 한국 교육의 대전환을 제시하고, 새로운 교육의 방향에 대에 이야기를 나눈답니다.

해당 방송에서 김누리 교수는 강연을 시작하며 "외국에 다녀올 때마다 행복해 보이는 아이들 때문에 죄책감이 드는 것 같다"라고 밝혀 눈길을 끈답니다. 대한민국 아이들이 전 세계를 통틀어 경쟁 문화가 만연해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불행해진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코로나19로 인해 패러다임의 전환이 오고 있고, 그중에 가장 중요한 분야가 '교육'임을 역설하며 궁금증을 더할 예정이랍니다.

특히나 최근 공개된 예고편에서 김누리 교수는 대한민국의 교육이 변화해야 하고 이 과정에서 입시 철폐, 대학 서열화 철폐와 아울러서, 대학 등록금 철폐, 특수 목적 고등학교 철폐 등 '대격변' 수준의 지각 변동이 필요하다고 언급한답니다, 이에 출연진들 역시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랍니다.

 

제작진은 "코로나19라는 위기 상황을 교육 혁명의 기회로 삼는 김누리 교수의 인식 전환에 감동받았던 상황이다. 출연진들 역시 과거에 받았던 교육을 되돌아보며 미래지향적인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라고 밝혔답니다.

 

‘미래수업’은 코로나 이후의 세상에 대해 우리 시대 석학의 지혜를 듣고, 새로운 삶의 방식을 모색해보는 월간 기획 강연 프로그램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우리 시대의 각 분야 석학들이 백신과 아울러서, 교육 등 매달 가장 궁금한 주제로 변화할 우리의 삶에 대해 강연을 펼친답니다.

Posted by nikeh8